서핑샵을 선택하기 전 입문자가 꼭 알아야 할 조건
서핑은 당연컨데 지구상에서 가장 행복한 스포츠입니다.
첫 단추가 중요하듯 서핑을 시작하려고자 하는 많은 이들에게 서핑샵을 고려하는 조건에 대해 간단하게 안내해드릴게요.
1. 예약하고자 하는 날짜에 파도가 적당한지 안전에 우려는 없는지 미리 확인
첫 경험은 서핑에 대한 인상을 좌우 할 수 있어요. 무리한 강습을 진행하는 샵들이 많아지고 있어 이에 따른 첫 입문자들이 알아야 할 권리를 잊지 않기를 바래요.
2. 가고자하는 샵에 국제서핑협회 ISA강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
국가에서 인정하고 있는 ISA 강사 자격증은 International Surfing Association의 약자입니다. 인명구조 및 국가 커리큘럼에 맞춰진 자격증을 취득하고 난 뒤에 서핑 강사 자격을 부여받게 되구요!
하지만 서핑이 관심을 받기 시작하며 우후죽순 생겨나는 서핑샵들이 싼 값에 보여주기식 체험강습이나 입문강습을 받은 사람들이 늘어나고있지요.
서핑 강습을 제대로 받지 않으면 안전수칙은 물론, 바다에 다시 나아갔을 때 결국 정식 강습을 받은 입문자와는 다른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어요.
첫 입문, 그리고 서핑의 첫 느낌 무엇보다 어디서 시작했느냐가 가장 중요하겠지요?
3. 서핑 슈트를 입고 바다에 들어가기때문에 서핑샵이 얼마나 높은 청결도와 슈트 관리를 잘 하고 있는지 확인
관리가 안되어있는 샵은 피부가 약한사람한테 피부병이 생길 수 있으며 혹은 슈트 사이즈가 잘 준비되어있지 않아 차가운 바닷물이 내 슈트안을 맘대로 오고가는 그런일도 일어납니다.
계절마다 알맞은 서핑슈트를 다양한 사이즈로 완벽하게 구비하고 있는지, 수온이 낮은 요즘같은 시기에 여름용슈트를 나가는 서핑샵에는 방문하지 않기를 바래요.
(한국기준 6월 말 부터 바닷물이 따듯해지며 중간에 냉수대:찬물이 돌아들어오는 현상이 있어요. 바닷물은 한계절이 늦기 때문에 9월말에서 10월 초까지는 바닷물이 따듯한 편이지요.)
4. 공용시설의 편리함
1박2일 여행을 떠난다면 게스트하우스 시설은 깔끔한지 샤워실과 파우더룸, 드라이기, 세면도구 등 구비되어있는지 공간이 얼마나 쾌적한지 체크해봐야 합니다.
배게커버와 이불빨래를 하지 않거나 청결상태가 좋지 않다면 많은 체력을 필요로하는 서핑을 배운 후 건강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꼭 신경쓰시기를 바래요!